티스토리 뷰

2021 식품위생직 공무원 시험을 생각 중이신 수험생분들이라면 합격을 위한 준비 방법을 확실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품위생직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식품위생직 공무원은 응시한 지역 내 ·구청 등의 식품안전/위생 관리 담당부서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식품위생 관리·감독과 식품 안전을 위한 모든 업무를 하게 되고, 자세한 담당업무는 각 부서마다 세분화되어 있어 자신이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 내의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식품위생직 공무원 시험에서 첫 번째로 알아야 할 것은 응시자격입니다. 시험은 공개경쟁시험과 경력경쟁시험이 있고 두 시험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개경쟁시험은 응시자격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력경쟁시험은 응시자격이 있는데요. 영양사나 위생사 자격증 소지와 지역에 따라서는 식품산업기사나 기술사, 기사 등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응시가 가능한 경력경쟁시험은 선발인원과 채용 인원이 적고 불규칙하니다.

 

경력경쟁시험으로 시험을 보는 대표 지역으로는 경기도와 경상북도가 있습니다.

공개경쟁시험과 경력경쟁시험의 공통점은 거주지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두 시험 모두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거주지 제한을 충족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 내에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되어 있거나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이 모두 합산하여 3년 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서울시의 경우 시험이 없어 서울 거주자인 수험생분들은 응시할 지역으로 주소지를 옮겨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음은 시험과목입니다. 응시자격과 마찬가지로 시험과목도 서로 다릅니다.

 

공개경쟁시험의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식품위생, 식품화학개론으로 총 5과목을 보고, 경력경쟁시험은 화학, 식품위생, 식품미생물로 총 3과목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경기도 경력경쟁시험의 경우 화학과 식품위생만 보게 되는데요. 2022년부터는 경기도도 다른 지역들과 같은 3과목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2과목을 보게 되는 것은 2021년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한 과목이 더 추가되기 전에 빠르게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2021년 식품위생직 공무원 시험대비 강의를 진행 중입니다.

시험과목 중 식품위생은 공개경쟁시험과 경력경쟁시험 두 시험의 필수 과목입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신교재인 2021년 시험대비 'EBS 원픽 식품위생' 교재로 교재의 저자인 김지연 교수님이 직접 강의를 진행 중입니다.

 

식품위생 강의를 오랜 기간 진행해 오신 김지연 교수님은 매년 시험에 직접 응시하여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교재에 그대로 반영하였습니다.

 

2021년도 시험 대비 강의로 합격 완벽 대비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