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직 공무원은 전라남도와 특성화고 채용을 제외하고는 모든 지역이 공개경쟁시험으로 진행됐습니다. 하지만 작년 경기도 하반기에 보건직을 경력경쟁으로 채용하면서 응시자격이 생기고 시험과목이 달라졌었는데요.

 

공개경쟁시험으로 봐왔던 보건직은 응시자격이 없어 비전공자가 많이 응시하는 시험이었고 시험과목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보건행정 5 과목으로 봅니다.

 

경력경쟁으로 보는 보건직은 응시자격으로 기술사(산업위생관리, 대기관리, 수질관리, 소음진동, 폐기물처리, 식품, 방사선관리, 광해방지, 인간공학), 기사(산업위생관리, 대기환경, 수질환경, 소음진동, 폐기물처리, 식품, 광해방지, 인간공학), 산업기사(산업위생관리, 대기환경, 수질환경, 소음진동, 폐기물처리, 식품)에 해당하는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공개경쟁시험에서 응시자격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경력경쟁시험을 응시하지 못하는 수험생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공개경쟁을 준비하던 수험생분들 중에서도 가산점을 받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셨던 분들이라면 응시자격에 충족하는 자격증인지 확인하시고 도전해보세요.

 

응시자격으로 거주지 제한도 있습니다. 1월 1일 이전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경기도 내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1월 1일 이전까지 경기도 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이 총 3년 이상이면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이 지나 시험일이 얼마 남지않았지만 응시자격을 충족하여 시험에 도전해보시는 시험과목이 달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개경쟁의 시험과목도 다르게 경기도 경력경쟁시험에서는 생물과 공중보건 두 과목만 보게 됩니다. 공중보건은 보건직을 준비한다면 이미 준비하고 계셨을 텐데요. 하지만 생물은 공개경쟁시험을 준비하시던 수험생분들이라면 처음 준비하는 과목일 것입니다.

생물과 공중보건 모두 단순암기로는 시험 합격이 어려워 기본 이론부터 차근차근 쌓아 올리며 문제를 이론을 바탕으로 이해하며 풀어야 합니다.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완벽한 준비를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남은 기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경기도 경력경쟁시험 보건직 합격을 위한 패키지로 생물 이론, 심화, 기출분석 및 단원별 문제특강과 공중보건 이론, 기출분석 및 단원별 문제특강을 50일간 한 번에 준비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확실한 대비를 위해서는 끝까지 놓으시면 안됩니다.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자신이 부족한 이론을 잡아가야 하는데요. 생물이 처음인 수험생분들이라면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최정환 교수님의 생물 기초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생물은 난이도가 높아 기본 이론부터 시작한다면 어렵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물의 기초부터 이론, 심화까지 단계별로 잡아 나아가야 합니다.

 

총 52강으로 구성된 최정환 교수님의 생물 기초완성은 교재만 따로 구입하신다면 강의는 유튜브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생물이 처음이거나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거나 하이탑 강의도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지금 바로 생물 기초완성으로 시작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